홍보실

합리적이고 현명한 선택, MADE IN KOREA 하고모로 입니다.

홍보실

전시회

하고로모 분필' 신형석 세종몰 대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4-07-24

본문

수학계의 노벨상, 필즈상의 영예를 안은 허준이 교수, 이 시대 최고의 지성인으로 평가받는 도올 김용옥 선생, 수학계 전설의 1타 강사 신승범, 온 국민 역사 바로 알기 열풍에 주역 설민석. 대한민국 최고 위치에 오른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분필’이다. 내로라하는 세계의 수학자들이 10년 치 사재기해서 쓴다는 그 분필. ‘하고로모 분필’은 특유의 부드러운 필기감과 쉽게 부러지지 않는 내구성 덕분에 전 세계로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가고 있다. 소위 분필계의 ‘롤스로이스’라고 불릴 만큼 명품 반열에 올라 마니아층을 낳고 있는 제품이다.

이 분필을 만드는 회사가 다름 아닌 대한민국 경기도에 자리하고 있다. 포천에 있는 ‘세종몰’에서는 하루 8만개의 분필이 생산된다. 여기서 만들어진 분필은 미국, 중국, 영국, 독일, 캐나다 등지로 수출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하고로모 분필의 본거지였던 일본으로도 역수출되고 있어 화제다. 분필보다 화제가 된 건 세종몰 신형석(52) 대표의 창립 일화가 알려지면서다.

16년 전 유명 수학강사였던 신 대표는 선진화된 학원 운영시스템을 배우고자 방문했던 일본에서 우연히 분필 몇 자루를 가져왔다. 그때만 해도 분필 몇 자루가 그의 인생을 바꿔 놓을 거라곤 생각지 못했다.

“일본에서 한 학원을 들렀는데, 다른 것보다 분필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한국에선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색과 부드러운 필기감에 몇 자루를 얻어 왔죠. 분필에는 작게 하고로모라고 적혀 있었고요. 한국으로 돌아와 형광 분필로 강의했더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거예요. 이때부터 분필에 관심을 갖게 됐죠.”



출처 : 인천일보(https://www.incheonilbo.com)
목록